728x90

***황성 화백의 화실에서 만화로 제작한 시나리오입니다. 만화와 비교하며 보시면 제법 흥미로울 것입니다. ***

 

                          자객일지 -刺客日誌

          

<설정>

청풍은 금릉의 빈민가에 산다. 가족으로는 아버지 이산하, 어머니 진삼낭, 누이동생 이진진이 있다. 이산하는 다리 하나를 못 쓰는 불구자라 생활 능력이 없다. 어쩔 수 없이 진삼낭이 힘들게 일을 해서 집안을 꾸려왔다. 어머니가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고생하는 걸 보며 자란 청풍은 일찌감치 철이 들어서 돈을 벌기 위해 직업전선에 뛰어들었다.

청풍이 현재 일하는 곳은 도축장이다. 나이는 어려도 실력이 뛰어나 백정들과 손님들의 칭찬이 자자하다. 청풍을 눈 여겨 본 손님중 한명이 황금전장의 주방장 주대육이다.

청풍이 돈을 벌면서 청풍의 가족은 풍족하지는 않지만 그럭저럭 행복하게 살아왔다.

문제는 이산하가 도박에 빠지면서 시작된다. 도박에 중독 된 이산하는 아내와 청풍이 피땀 흘려 모은 돈을 탕진한다. 그래도 정신을 차리지 못한 이산하는 결국 사고를 치게 된다. 사기도박에 걸려들어 조폭들이 운영하는 도박장에 거액을 빚지게 된 것이다.

돈을 갚으라는 조폭들의 독촉에 시달린 이산하는 아내가 숨겨둔 어떤 물건을 빼돌리려고 한다. 특이하게 생긴 팔찌인데 청풍의 신세내력과 관련이 있는 물건이다.

청풍은 이산하가 팔찌를 빼돌리는 걸 막지만 도박장을 운영하는 조폭들에게 협박을 받게 된다. 누이동생을 데려가 팔아버리겠다는 조폭들과 한바탕한 청풍은 며칠 말미를 얻게 되고 궁리 끝에 황금전장의 주방장 주대육을 찾아간다.

천하삼대 부호가문중 하나인 황금전장을 찾아가던 길에 청풍은 백주대로에 말을 달리던 소녀와 시비가 붙는데 알고 보니 황금전장 장주 벽초천의 큰딸 벽소소였다.

우여곡절 끝에 황금전장을 찾아간 청풍은 주방장 주대육과 만난다. 질 좋은 고기를 구하기 위해 도축장을 찾아왔다가 청풍을 눈여겨보았던 주대육은 총관 이세창의 허락을 받고 청풍에게 선금을 주고 채용한다. 청풍은 황금전장 주방에서 고기 담당을 맡게 되는데 텃세를 부리는 자들도 있지만 대체로 잘 적응하며 지내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도축장을 다녀오던 청풍은 벽소소가 어떤 사내와 밀회를 하는 장면을 목격하게 되는데 그것이 화근이 된다. 벽소소는 무림맹의 소맹주 위진천과 혼담이 오가고 있었는데 만일 벽소소의 분방한 행실이 무림맹에 알려질 경우 파혼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청풍은 무림맹에서 찾아온 무림맹 총관 장세명의 눈에 들어 따로 만나게 되는데 황금전장에서는 그걸 청풍이 장세명에게 고자질 한 것으로 오해를 한다.

이런 저런 오해가 쌓여서 청풍은 여러 사람에게 미움을 받는 처지가 된다.

특히 자신의 처지가 위태로워진 벽소소가 악독한 계책을 꾸며 청풍을 함정에 빠트린다.

도둑으로 몰려 감옥에 갇힌 청풍에게 청천벽력같은 소식이 전해진다. 아버지가 진 도박 빚이 조폭들에게 전해지지 않았고 그 때문에 누이동생 이진진이 사창가에 팔려갔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 모든 일의 배후에는 벽소소와 총관 이세창이 있었다.

분노한 청풍은 감옥에서 탈출하여 벽소소에게 화풀이를 한 후 이진진을 찾아 나선다.

하지만 이진진은 이미 기루에서 탈출한 후였다. 이산하와 진삼낭이 기루를 습격하여 이진진을 빼돌리는 데 성공한 것이다. 두 사람 모두 약간의 무공을 지니고 있어서 가능한 일이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조폭들에게 쫓기게 되고 이산하는 아내와 딸을 지키다가 죽음을 맞이한다. 진삼낭과 이진진은 실종되었는데 북경으로 간 흔적이 있었다.

이에 어머니와 누이를 찾아 북경으로 가던 중 청풍은 인신매매를 당해서 악명 높은 살수조직 살인상단에 팔려간다.

살인상단의 지옥십관을 신기록으로 돌파한 청풍은 살인상단의 소단주 소수마녀에게 속아서 이진진을 살인상단이 인질로 잡고 있는 것으로 알고 살인상단의 지시에 따르게 된다. 살인상단이 지목한 열 명의 표적을 암살하면 이진진을 만나게 해주겠다는 소수마녀의 제안을 받아들인 것이다.

청풍의 표적이 된 열명은 하나같이 절세고수들인데 그자들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청풍은 자객으로서 완성되어 간다. 죽인 자들의 재주를 자신의 것으로 만든 것이다.

드디어 열 번째 표적이 정해지는데 바로 청풍 자신과도 인연이 있었던 무림맹 소맹주 위진천에 대한 암살 의뢰였다.

당금의 무림은 30여 년 전부터 무림맹이 지배해오고 있다. 무림맹은 숙적인 마교를 궤멸시키고 천하의 주인이 되었다. 마교는 교주를 잃고 지하로 잠적해서 복수를 노리고 있다.

무림맹의 맹주는 철면무제 섭장천이다. 팔순을 바라보는 나이지만 섭장천에게는 대를 이을 핏줄이 없다. 외동딸 섭아연은 십팔 년 전에 의문의 실종을 당했다. 어쩔 수 없이 섭장천은 먼 친척 조카인 섭비연의 아들 위진천을 후계자로 삼는다.

바로 그 위진천에 대한 암살 청부를 접수하면서 청풍은 전 무림을 소용돌이로 몰아넣는 음모에 휘말려 들어가게 되는데...

 

<등장인물>

이청풍; 금릉 빈민가에 살고 있는 소년 백정. 불구인 아버지 대신 백정 일로 생계를 꾸려간다. 그러다가 아버지가 진 도박 빚을 갚기 위해 선불을 받고 황금전장의 하인이 된다. 하지만 황금전장 장주의 첫째 딸 벽소소와의 악연으로 인해 청풍 자신은 물론 가족 전부가 환란을 겪는다. 헌데 청풍에게는 신세의 비밀이 있다. 무림맹주 섭장천의 딸 섭아연과 마교의 소교주 용무린의 아들인 것이다. 우연히 만나 사랑에 빠진 두 사람은 비극적인 최후를 맞고 청풍은 섭아연의 몸종에 의해 길러진 것이다.

이산하; 청풍의 아버지. 다리 하나를 못 쓰는 불구자다. 다리를 다친 데에는 사연이 있다.

진삼낭; 청풍의 어머니. 친어머니는 아니고 키워준 양어머니다. 진삼낭은 청풍의 생모 섭아연의 몸종이었다. 청풍의 신분을 밝혀줄 특이한 팔찌를 숨기고 있다. 진삼낭은 어린 청풍을 데리고 탈출하던 중 위기에 처했었는데 표사였던 이산하의 도움을 받았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이산하는 다리를 다쳐 불구가 된다. 그에 대한 보은으로 진삼낭은 이산하와 부부가 되었지만 못난 남편 때문에 고생한다.

이진진; 청풍의 누이동생. 착하고 아름답지만 병약하다. 벽소소의 음모로 기루에 팔려간다. 이산하와 진삼낭 사이에서 태어나 청풍과는 혈연관계가 없다.

냉혈전호 벽초천; 천하를 통틀어도 세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부자 가문인 황금전장 장주. 이익을 위해서라면 무슨 짓이든 해서 냉혈전호라 불린다. 딸을 무림맹의 소맹주 위진천에게 시집을 보내기 위해 갖은 노력을 다 한다.

황금공자 벽세황; 벽초천의 아들. 야심이 크고 아버지를 닮아 성품이 냉혹하다. 무림맹의 맹주 철면무제 섭장천의 제자들중 한명이다.

벽소소; 벽초천의 두 딸중 큰 딸이다. 성격이 제멋대로이고 경박하다. 욕심도 많고 남자도 밝힌다. 무림맹의 소맹주인 위진천의 약혼자가 된다.

벽옥령; 황금전장 장주 냉혈전호의 둘째 딸. 언니와 달리 착하고 순수하다.

벽세황; 냉혈전호의 아들. 섭장천의 네 제자중 한명이다.

분면랑군 사우; 벽소소를 유혹한 제비. 준수한 얼굴과 화려한 언변으로 벽소소를 함락시킨다. 사실은 마교의 잔당중 한명으로 황금전장의 재산을 노리고 벽소소에게 접근했었다.

철면무제 섭장천; 무림맹의 맹주. 당대의 천하제일인. 삼십여 년 전 무림맹을 세워 마교를 멸망직전으로 몰아넣었다. 마교 교주 구천마존 용백은 섭장천의 손에 죽었고 마교도들은 무림맹의 추적을 피해 지하로 숨어들었다. 전설 속의 문파 무성동의 후예다. 외동딸이 있었으나 구천마존의 아들과 사랑에 빠져 아버지를 배신한다. 어쩔 수 없이 친척 조카인 섭비연의 아들 위진천을 후계자로 삼는다.

구천마존 용백; 마교의 마지막 교주이며 용무린의 아버지. 무림맹 맹주인 철면마제 섭장천에게 패해 죽는다. 하지만 용백이 패사한 것은 마교내의 배신자 때문이었다. 용백은 배신자의 배신으로 최강의 무기를 쓰지 못하는 상태에서 섭장천과 싸워 패사했기 때문이다.

위진천; 무림맹의 소맹주. 섭장천 사촌동생의 딸의 아들이다. 하지만 위진천의 출신 가문에도 마교의 마수가 뻗어있는데...

용무린; 마교의 소교주. 즉 구천마존의 아들이다. 마교가 무림맹에 멸망당할 때 십대 초반이었는데 기적적으로 살아남는다. 하지만 운명의 장난으로 원수인 무림맹주 섭장천이 딸 섭아연과 만나 사랑에 빠지고 아이를 얻는다. 그 아이가 청풍이다.

섭아연; 무림맹주인 철면무제 섭장천의 외동딸. 섭장천이 데릴사위를 들여 자신의 뒤를 잇게 할 생각으로 곱게 길렀지만... 섭아연은 마교의 후손인 용무린과 사랑에 빠진다. 남편이 자살하는 것을 눈앞에서 보고 미쳐 버린다.

장세명; 무림맹의 총관.

사신장; 섭장천이 기른 사실상의 제자들. , , , 운이며 개개인이 절세고수다.

위태무; 마교의 부교주. 위태무의 배신으로 마교는 무림맹에 멸망을 당한다.

독심귀의; 무림맹 소속으로 독공과 의술의 달인이지만 성격이 냉혹하다. 그 때문에 무림맹에서 찬밥 신세가 되자 복수하기 위해 악독한 음모를 꾸미지만...

섭패천; 무림맹 삼태상의 일인. 섭장천의 사촌동생이고 섭장천의 후계자가 된 위진천의 외조부다. , 위진천의 어머니인 섭비연이 섭패천의 딸이다. 유서 깊은 명가 위가장에 딸을 시집 보내지만 사실은 그 위가장이 마교의 사대마가중 하나였다.

쌍뇌신로; 무림맹의 문태상. 무림맹에 마교의 마수가 스며든 것을 알아차린다.

사대마가; 마교를 이루는 네 가문. 마교의 시조인 천마의 직계 천마종가, 번뇌마가, 암흑마가, 혈전마가가 사대마가다. 그중 번뇌마가 위진천의 가문이고 암흑마가가 무림맹의 주적이며 암흑마가의 생존자들이 살인상단이다.

728x90
Posted by 와룡강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1983년부터 무협소설을 써온 와룡강입니다. 다음 카페(http://cafe.daum.net/waryonggang)에 홈페이지 겸 팬 카페가 있습니다. 와룡강의 집필 내역을 더 알기 원하시면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와룡강입니다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