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17년에 집필한 황성 화백의 만화 시나리오입니다.

설정과 등장인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보경천 -步步驚天

 

 

 

 

<설정>

강호에는 <사비세>라 불리는 전설적인 문파 네 개가 존재한다. <천신부> <삼성동> <오행륜> <마교>가 그들이다. 사비세는 암중에서 끝없이 충돌하며 무림의 운명을 좌우해왔다.

하지만 사비세중 오행륜이 가장 먼저 세상에서 사라졌다. 오행륜은 오행을 상징하는 다섯 개 문파의 연합이었는데 필연적인 주도권 싸움으로 와해되어 버린 것이다.

오행륜 다음으로 사라진 것은 마교다. 오랜 전통을 지닌 마교는 천마 방각이라는 절세의 기재를 배출했고 마침내 그의 대에서 삼성동과 천신부를 압도하기에 이르렀다. 이에 위기감을 느낀 삼성동과 천신부가 손을 잡고 공격하여 마교를 세상에서 지워버린 것이다. 마교는 표면상 멸절 당했지만 여전히 무림에서 암약을 하고 있으며 모든 비극의 원인이 된다.

오행륜과 마교는 세상에서 사라졌지만 천신부와 삼성동의 사정도 그리 좋지는 않다. 천신부의 부주 천신대야는 미쳐서 대제자를 죽였고 삼성동에서는 제자들이 사부를 시해한 뒤 세 권의 비급을 탈취하여 무림으로 뛰쳐나오는 일이 벌어졌다. 전설로만 전해지던 사비세의 무공들이 세상에 드러나면서 무림에는 걷잡을 수 없는 파란이 인다.

청풍은 천신부의 대제자였던 이무외의 아들이다. 이무외는 사부를 능가하는 기재였지만 삼성동의 여제자 포숙정을 사랑하게 되었으며 그것이 원인이 되어 사부에게 죽었다.

청풍의 어머니 포숙정은 삼성동 동주 번뇌신존의 막내 제자였는데 남편의 복수를 하려고 사형들인 위극겸, 뇌공량과 공모하여 사부를 시해하고 무림으로 뛰쳐나온다. 하지만 죽은 줄 알았던 번뇌신존이 불사신처럼 살아나 제자들을 추적한다. 그것을 안 삼성동의 세 제자는 세상 밖으로 몸을 숨길 수밖에 없다.

당금의 무림은 강북의 신녀문과 강남의 무황성이 이십년 가까이 전쟁을 벌이고 있다.

남북쌍천이라 불리는 신녀문과 무황성 사이에서 신장궁과 황금전장이 위태롭게 줄타기를 하고 있다.

청풍은 신녀문의 문주인 천안신녀를 어머니로 알고 자란다. 하지만 천안신녀는 사실 천신부 부주의 딸 냉상영이다. 냉상영은 자신을 버린 대사형과 대사형을 빼앗아간 삼성동의 여제자 포숙정에게 원한을 품고 있다. 냉상영은 청풍을 볼 때마다 대사형 이무외가 떠올라 애증에 휩싸인다. 결국 청풍은 어머니로 믿었던 천안신녀에게 죽을 위기에 처한다.

천안신녀 냉상영의 마수에서 겨우 탈출한 청풍은 종남산으로 간다. 종남산에 오행륜의 비밀무고가 있고 오행륜의 절기를 얻어야만 천안신녀를 상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종남산에는 황금전장이 자리 잡고 있다. 황금전장의 소장주 벽세황은 요절할 수밖에 없는 자신의 체질을 고치기 위해 영약을 만들고 있었는데 그것을 청풍에게 빼앗긴다. 이에 벽세황은 청풍과 동심고를 나눠먹어 자신과 운명 공동체를 만들어 부린다. 청풍은 벽세황에 대한 미안한 마음에 성의를 다해 벽세황을 돕고 섬긴다

하지만 두 사람 사이에 신장궁의 소궁주 진상파가 끼어들면서 파란이 인다. 진상파는 그녀를 차지하는 자가 세상의 지배자가 될 수 있는 운명의 소유자다. 벽세황은 그것을 알고 진상파에게 청혼을 하며 청혼의 사자로 청풍을 신장궁에 보낸다. 그러나 운명의 장난으로 진상파를 황금전장으로 데려오는 도중에 청풍이 그녀와 맺어지고 만다.

그 일로 인해 청풍과 벽세황은 결국 갈라서게 되는데...

 

<등장인물>

청풍; 사비세중 천신부의 대제자 이무외와 삼성동의 막내제자 포숙정의 아들이다. 천신부 부주 천신대야의 딸 천안신녀 냉상영의 손에 키워져서 그녀를 어머니로 알고 자랐다. 하지만 냉상영이 수시로 자신을 죽이려드는 사실에 의구심을 품고 있다. 냉상영의 마수에서 탈출한 청풍은 황금전장의 소장주 벽세황이 만들던 역명신액에 빠져 불사에 가까운 몸이 되었으며 오행륜의 오행신공중 을목신검과 마교의 시조인 천마 방각의 마공을 지녔다. 어머니인 줄 알았던 천안신녀 냉상영이 왜 자신을 죽였는지 알아내려 한다. 천마장경각에서 생부 이무외가 남긴 천자비결을 통해 천마 방각의 최고 마공인 천마심인공을 얻었다.

벽세황; 천하의 상권을 장악하고 있는 황금전장의 소장주. 병제갈이라 불릴만큼 뛰어난 지모를 지녔지만 몸이 약하다. 그래서 온갖 영약을 조합하여 역명신액을 만들지만 청풍에게 빼앗겨 버린다. 이에 벽세황은 자신의 목숨을 연장하고 야망을 이루기 위해 청풍과 동심고를 나눠먹는다. 하지만 청풍이 진상파와 맺어지면서 둘의 관계는 파국에 이르는데...

진상파; 병기제조로 유명한 신장궁의 소궁주. 벽세황 못지않은 재녀이고 제왕의 여자가 될 운명을 타고났다. 정략결혼에 의해 벽세황에게 시집을 가게 되었지만 황금전장으로 가는 도중에 피치 못할 사정으로 청풍과 맺어진다. 벽세황처럼 몸이 약하다.

번뇌신존; 무림최강의 문파인 삼성동의 동주. 제자들에게 암산을 당해 죽을 뻔했다가 살아난다. 제자들이 훔쳐간 <천존경> <지극경> <인황경>의 세 권 비급을 회수하러 무림에 나온다. 사실상의 천하제일인. 겉모습은 중년인이지만 실제는 백살이 넘은 노인이다.

이무외; 청풍의 아버지. 사비세중 천신부의 대제자로 절세의 기재다. 천신부의 절기를 모두 익혀 사부 천신대야를 능가한다. 뿐만 아니라 천마의 서고인 천마장경각에서 천마가 남긴 비전까지 찾아내 사실상의 천하제일이 된다. 하지만 삼성동의 여제자 포숙정을 사랑한 죄로 사부에게 죽음을 당한다.

포숙정; 번뇌신존의 막내제자이고 청풍의 어머니. 남편의 복수를 위해 무림으로 나가려 하지만 사부에게 저지를 당하자 사부를 시해한다. 복수에 대한 갈망과 사부에 대한 죄책감, 두려움등으로 갈등한다. 사실상 당금 무림의 지배자.

천신대야; 천신부의 당대 부주. 대제자인 이무외의 탁월한 성취를 질투한다. 그러다가 이무외가 천신부의 숙적인 삼성동의 여제자 포숙정 부부의 인연을 맺자 꼬투리를 잡아 무공을 폐해 버렸고 이무외는 그 때문에 천신부의 다른 제자들에게 죽임을 당한다. 하지만 이무외를 짝사랑하던 딸에게 암산을 당해 비참한 신세가 된다.

천안냉상영; 천신대야의 딸로 이름은 냉상영. 사랑하는 대사형 이무외를 삼성동의 여제자 포숙정에게 빼앗긴 후 마녀가 된다. 번뇌신존의 추적을 피해 은신한 포숙정에게 접근하여 앞잡이 노릇을 자청하고 청풍을 기른다. 신녀문을 세워 무림을 거의 장악할 뻔했지만 이무외에 대한 애증에서 벗어나지 못해 파멸하고 만다.

위극겸; 번뇌신존의 둘째제자이며 천하제일의 살수조직 살인상단의 단주. 삼성동 비전의 비급인 삼성록중 지극경의 소유자로써 천존경과 인황경을 노린다. 위진천의 아버지이며 진짜 신분은 마교의 교주다. 모든 비극의 원흉으로 이무외가 천신대야에게 죽임을 당한 것도 위극겸의 공작이었다.

위진천; 위극겸의 아들. 삼성동의 비급 삼성록을 모두 모아 천하무적이 되고자 한다. 독하고 야심이 큰 인물. 천마의 공력과 원혼이 뭉쳐진 천마심을 얻어 절세고수가 된다

신소심; 살인상단 구대살수중 막내. 나비를 무기로 쓴다. 살수답지 않게 명랑하고 밝은 성격이다. 주요 조연.

천마 방각; 고금제일인. 사비세중 마교의 마지막 교주였다. 그의 막강함에 위협을 느낀 삼성동과 천신부의 문주들이 협공하여 중상을 입히게 되고 부상을 당한 채 마교로 도망쳐온 그를 제자와 친인들이 암살한다. 천마의 시체에서 발견된 천마심은 일종의 내단으로 천마의 모든 능력이 응축되어 있다. 천마심의 행방은 삼성록에 숨겨져 있다.

벽소소; 벽세황의 누이동생. 청풍을 짝사랑하며 괴로워한다.

벽초천; 황금전장의 성주. 벽세황의 아버지.

황금상공; 황금전장의 원로들.

진무륜; 신장궁의 궁주. 진상파의 아버지. 우연히 얻은 천존경 때문에 위진천에게 죽는다.

환설; 진상파의 수신호위

신행태보; 사비세에 속하는 오행륜의 오행신공중 자전철사강기를 익힌 효웅. 천안신녀 냉상영과 암중에서 손을 잡고 있다.

삼절신통; 오행륜의 오행신공중 통천신화지의 전인. 사비세에 속한 다른 고수들을 제외하면 천하제일인이다.

헌원명; 오행륜의 오행신공중 토황장의 전인

사신장; 신녀문의 최고고수들로 냉상영의 공동 남편. 철신장, 풍신장, 염신장, 냉신장이 사신장이다. 그중 첫째인 철신장 방철산은 천마 방각의 후손이다. 포숙정이 삼성동에서 갖고 나온 천마구절기중 네 가지가 냉상영의 손을 통해 사신장에게 전해졌다.

분이; 본명은 당숙분. 신녀문의 하녀. 청풍을 돌보는 역할이고 청풍의 첫 사랑이었지만 냉상영의 사주를 받은 사신장에게 강간당해 비참한 최후를 맞는다.  

728x90
Posted by 와룡강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1983년부터 무협소설을 써온 와룡강입니다. 다음 카페(http://cafe.daum.net/waryonggang)에 홈페이지 겸 팬 카페가 있습니다. 와룡강의 집필 내역을 더 알기 원하시면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와룡강입니다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